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디자인 백업 및 복구하기

상품 게시판 상세


디자인 백업 및 복구하기



디자인 백업은 디자인 오류가 나기 이전으로 디자인 코드를 되돌릴 수 있는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입니다.

때문에 직접 코드를 수정하시기 전에는 반드시 디자인 코드를 백업해 주시는 것이 좋으며, 디자인 백업을 생활화 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.



[쇼핑몰 관리자 접속] > [디자인 관리] > [디자인 백업·복구]로 접속하면 아래와 같은 화면이 나옵니다.

이 곳엔 현재 고객님의 디자인 보관함에 있는 디자인들이 모두 보여지게 됩니다.

이때 백업을 진행할 디자인을 선택 한 뒤 상단에 백업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백업 작업이 끝납니다.


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백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그러니 직접 수정 작업을 진행하시기 전에 반드시, 꼭! 백업 작업을 진행해 주세요!





카페24는 자동백업 기능이 있기 때문에 꼭 백업 작업을 하지 않으셔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 자동으로 백업이 진행됩니다.

하지만 짧은 시간 단위로 백업이 진행되는 것이 아닌 하루 단위로 자동 백업이 진행되는 것이기 때문에

작업 전 백업을 진행하지 않으시면 자동 백업이 진행되지 않아 복구가 힘들거나 이미 수정 작업이 어느 정도 진행 된 상태라면 

그 전까지 정상적으로 작업했던 내용물을 모두 날려버린 채 예전 파일로 복구를 진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.

이러한 불상사를 막기 위해 백업은 작업 진행전 꼭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.





※백업이 진행되지 않은 상태에서 작업 중 복구가 필요한 경우※


이런 경우에는 디자인 수정 창의 상단을 보면 [히스토리]라는 버튼이 있습니다.

이 버튼은 최근 10개의 작업 내역이 자동으로 저장되는 공간으로 최근 10개의 작업이 백업 되어있습니다.

혹시 오류나 문제가 일어난 작업이 최근 작업 사이에 일어난 일이라면 히스토리를 사용해 코딩 수정 전의 상황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.

백업이 진행되지 않은 경우 운이 좋다면 히스토리 란의 자동 백업 된 것으로 복구가 가능할 수도 있지만

운이 나쁘면 결국 복구가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백업은 꼭 진행해 주세요!



백업을 진행했다면 디자인 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복구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:)





백업과 같은 공간에서 디자인 백업 탭 옆에 [디자인 복구]탭을 클릭하면  저장되어있는 디자인 백업 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.

이때 원하는 백업 파일을 선택해 오른쪽 빨간 네모 박스 안의 복구 버튼을 클릭하면 복구가 진행됩니다.

게시글 신고하기

신고사유

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.

Attach File
Password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Password

/ byte

Password Ok Cancel